본문 바로가기

안녕한 다이어터/식단과 운동

스위치온 다이어트 1-3일차


안녕하세요? 안녕한이에요.
다시 쌀쌀한 날씨가 되어가는 날, 다시 체중감량 시작해 봅니다.

지방대사를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스위치온 다이어트

SNS에서 처음 알게 된 스위치온 다이어트.
계속 마음먹기가 힘들고 식단생각하고 준비하는것도, 맵고 짜고 달달한 음식들의 유혹도 뿌리치기 힘든 나날에 생각보다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저자는 TV에서 얼굴을 많이 뵈었던 박용우 선생님 입니다.
총 3주간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이 다이어트 법의 핵심은 간헐적 단식, 허용식품과 금기식품 그리고 고강도 운동(주 4회) 이에요.
계획없이 일단 시작하는 게 어려웠던 저에게는 쉽게 시작 해 볼 수 있는 다이어트법이었어요.



다이어트 3일차 후기


첫번째주, 1-3일차는 장 해독과 생체리듬 개선이 목표입니다.
아침, 점심, 오후 간식, 저녁.
이렇게 하루 네 끼를 물이나 무가당 두유 1컵에 단백질 쉐이크만 먹는것이라 생각없이 일단 실천해보기로 했습니다.
물은 하루 8컵 이상 충분히 마시고 허기가 질 때는 허용식품(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녹황색채소, 오이,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두부, 연두부)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신바이오틱스나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합니다.
저녁식사는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에 끝내고, 12-14시간의 공복시간을 가집니다.

저는 타이트하게 하기 위해서 14시간의 공복시간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단순하게 14시간 공복이 효과가 더 좋다는 말에 시작한것인데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6시 이후 금식, 8시 아침 쉐이크 시작으로 설정했어요.
시간은 개인에 맞게 조율이 가능합니다.
저녁식사 시간이 항상 애매해서 해 본 방법인데 6시 이후 금식은 너무 유혹이 많다는 것이 함정이었어요.
같이사는 식구들은 저녁을 먹어야하니 반찬거리들과 음식냄새는 정말 참기가 힘들었어요. 차라리 잠을 자는 게 낫다 싶기도 할 정도로요.
덕분에 하루에 6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잘 수 있었답니다.

단백질 쉐이크 with.셀렉스 초코맛

3일간 물과 단백질 쉐이크만 먹으니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같기도 하고 공복시간이 긴 아침과 저녁 6시 이후에는 금방 배가 꺼지는 느낌도 들어서 견디기 힘든점도 있었지만 점심, 오후간식, 저녁을 2시간 차이 정도로 먹으니 포만감도 있고 견딜 만 했어요.
허기질 때 허용식품 섭취가 가능했지만 내 호르몬들이 정상화되기를 바라며 참아보았습니다.


쉽게 보면 안되요 빅씨스 홈트


3일차 오후에 운동을 했습니다.
유튜브에 자주 보이는 빅씨스 언니의 동영상을 보면서요.
안하던 운동이라 윔업부터 땀방울 송글 맺히고 다리스트레칭을 열심히 시키시더라니 허벅지 터질 것 같은 통증을 느끼며 25분에 포기하고 혼자서 쿨다운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했어요.

운동을 조금 더 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이렇게 도전해 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4-7일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4-7일차에는 점심식사를 할 수 있게되어 기대를 하며 준비 해 봅니다.